IntelliJ IDEA로 SpringBoot 작업을 하면서 수정을 할 때마다 어플리케이션을 재시작하기 귀찮을 때가 많다.
이 경우 간단히 옵션을 변경해줌으로써 프로젝트 변경 시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재시작 해줄 수 있다. 상황에 따라 적절히 세팅하여 사용하면 좋다.
다만 프로젝트가 너무 커져서 빌드 시간이 오래걸린다 싶으면 꺼두는게 정신 건강에 더 좋은 것 같다.
우선 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좌측 상단의 IntelliJ IDEA를 클릭하고 Preferences 를 클릭하여 설정 창을 열어준다.
그 다음 아래와 같이 좌측 탭에서 Build, Execution, Deployment 화살표를 클릭하여 서브메뉴를 열어준 뒤 Compiler을 선택해준 다음, Build project automatically 에 체크해준 다음 OK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아준다.
한 가지 더 세팅을 해주어야 하는데, Command + Shift + A를 눌러서 Action 검색창을 띄워준 후 registry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Registry를 실행할 수 있도록 액션이 목록에 뜬다.
Registry를 클릭하면 프로젝트에 관련된 여러 key – value 타입의 설정들이 뜨는데 이 중에 아래와 같이 compiler.automake.allow.when.app.running 에 체크해주면 프로젝트를 수정한 뒤 저장 할때마다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재시작하게 된다.